본문 바로가기
07 홍콩, 마카오

홍콩 첫째날 (1): 청주공항, 홍콩항공, 홍콩공항

2007. 12. 25. 댓글 ​ 개
반응형

12월 21일 홍콩으로 출발하는 날이다.

전날 마지막으로 짐을 정리하고 잠을 청했으나 제대로 잠을 자지 못했다.

새벽 4시 알람 소리에 잠을 깨고 대충 씻고 짐 챙겨서 5시경 청주로 출발 하였다.

중부고속도로에서 짙은 안개를 만날 수 있었다.

비행기가 제대로 뜰 수 있을까 걱정이 되었다.

7시경 청주공항에 도착하였다.

짐 부치고 대기 하는데 역시나 안개로 인하여 출발이 지연된다는 것이다.

오늘안에 출발할 수 있을까 하는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마냥 기다렸다.

다행히 11시경에 출발할 수 있었다.

우리하고 같은 시각에 출발하는 다른 비행기 한대는 우리가 출발하는 시간에 출발하지 못했다...ㅠㅠ

 

중부 고속도로 운전중.... 짙은 안개가 끼어 있었다. 날씨가 걱정되었다.

 

 

 

 

홍콩항공 기내에서...

다행히 2시간 정도만 지연되었다.

 

 

음료와 기내식...음료는 칭타오 맥주를 시켰다. 기내식은 오믈렛이었다.

 

 

 

오후 2시20분경 홍콩국제공항에 도착하였다.

 

 

홍콩국제공항 풍경...터미널1과 터미널2로구성되어있다. 우리가 내린 곳은 터미널1이다.

 

하나투어안내데스크에서 여행안내서와 바우처를 받았다. 디즈니랜드 할인입장권도 구입하였다.

우리가 묵을 호텔은 엄청나게 먼 신계에 있는 하버플라자리조트시티호텔이다. 사실몽콕이나 야우마떼쯤에 호텔이

잡힐거로 예상했었는데, 여행 3일전 결정된 호텔은 기가 막히게도신계에 있는 하버플라자리조트시티호텔이다.

하나투어에 전화를 걸어서 바꿔달라고 요청도 해 봤으나 소용이 없었다.

극성수기이라그런건가 보다.

어쩔수 없는 현실을 받아들일수 밖에 없었다.

예정보다 2시간 정도 늦게 도착했기 때문에 우리는 호텔로 먼저 들어갈지, 아니면 홍콩역에 짐을 맡기고

돌아 다닐지 고민을 하게 되었다. 결국 그냥 호텔셔틀버스를 타고 호텔에 먼저 짐을 놓고 움직이기로 결정했다.

 

* 하버플라자리조트시티 호텔 위치

https://goo.gl/maps/Fs2K8DtLMVRStXWR6

 

Harbour Plaza Resort City · Tin Shui Wai, 홍콩

★★★★☆ · 회의실

www.google.co.kr

 

 

 

오후 4시 호텔셔틀버스를 타고 칭마대교를 건너서 우리는 호텔로 향했다.

호텔까지 약 한시간 정도 걸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