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디오 & 비디오 이야기

0201 유일한 진공관 앰프 `달팽이`

2007. 3. 8. 댓글 ​ 개
반응형

꼼방이라는 데서 공제한 '달팽이'다.

이런 형태의 진공관 앰프를 만들어 볼려고 용산에도 가고 인터넷으로 부품도 주문하고 부산을 떤 적이 있었다.

결국 내 실력으론 기판을 만들기 어렵다는 걸 알고 포기한 상태에서, 이 달팽이 공제를 접하고 뛸듯이 기뻐했었다.

결국 내손으로 일일이 남땜해서 완성했는데, 아무런 반응이 없다. ㅠㅠ

이걸 들고 분당에 있는 '꼼방' 본사(?)로 들고 가서 회장님(?)이 세시간이나 매달려서 겨우 겨우 완성을 시킨 놈이다.

(결론은 부품 불량이었던 걸로 기억된다. 내 잘못은 아니었단 말씀)

한때 현역으로 활동하다 지금은 잠시 쉬고 있는 상태이다.

어쨋건 내 정성이 들어간 놈이라 평생 안고 갈 놈인거 같다.

다시 불을 켜 볼까?

 

* 공제를 진행했던 꼼방 홈페이지에 들어가 봤다.

달팽이의 출력은 1.8w

사용한 진공관은 6bm8 이라고 한다.

* 나는 이 달팽이 공제 년도가 대략 2000년대 중반인 걸로 생각했었다.

그런데, 공제 년도가 궁금해서 꼼방에 문의해 본 결과 2002년 초에 공제했다고 한다.

그러므로, 아마도 2002년 1월 경에 내가 구입하고 조립했던 걸로 추정된다.

공제비는 아마도 185,000원이었던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