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경기 여행 이야기

0708 강화당일 2: 전등사

2007. 8. 26. 댓글 ​ 개
반응형

우리는 다음으로 '전등사로 향했다. 마눌님은 저번에 한번 온 곳이라고 했고, 나는 처음 가는 곳이라고 했다.

입구에 들어서니 저번에 온 곳이라는 걸 깨달았다.

'추억이 없는 나'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준다.

 

 

 



전등사의 동문 입구...

 

 

 



누구나 한번씩 돌려 보더군요...한바퀴 돌리면 불경 한권을 읽는 효과라고 하더군요.

 

 

 



'대조루' ...이곳을 지나면 대웅전 지구가 나옵니다. 이곳에선 책과 액세서리 같은 걸 파는 거 같더군요. 들어가 보진 못했습니다.

 

 

 



대웅전...아름답습니다.

 

 

 



종과 물괴기(?)

 

 

 

 

 





대웅전 지구 다른 모습들...

 

 

 

 

 

 





벌거벗은 채 추녀를 떠받치고 있는 대웅전 네 귀퉁이의 조각상.

도망 간 주모 때문에 평생 벌거벗은 채 추녀를 지고 부처님의 설법을 들으라는 의미로 나신상을 조각해 넣었다는 이야기가 전해 온단다.

재밌는 건 네개 중 한개는 한손을 살짝 내리고 있다는.^^

 

 

 


'정족산사고'...역사책 창고이다.

이 옆으로 난 산길을 올라가면 삼랑성과 전등사를 조망할 수 있는 곳이 나온다는데 조금 올라가다 너무 힘들어 포기했다.

 

 

 


전등사 동문 입구쪽에 있는 식당...멋진 판자집이다.

시간이 있다면 여기서 동동주 한잔 하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든다. 겨울에는 더 운치가 있을거 같다.

 

 

 

전등사를 나와서 우리는 '동막해수욕장'으로 향했다.

뻘이라고 하는데 궁금하기도 하고, 바다를 한번 보고 싶기도 하고 해서 였다.

 

 

 

 





동막해수욕장 가는 길에 넓은 평야를 만날 수 있었다. 드넓은 논에 벼가 무르익고 있었다. 너무 평화롭고 아름다운 모습이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