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인 이야기

2301 남아공 추천 와인 '니더버그 리릭'

2023. 2. 17. 댓글 ​ 개
반응형

오늘은 1월 19일 목요일.

 

지난 번 홈플러스에서 산 와인 중 하나를 개봉해 보려 한다.

 

 

남아공 니더버그의 와인은 내가 오래전에 좋아했던 와인 브랜드인데, 한동안 시장에서 사라졌었다.

그런데 얼마전 홈플러스에서 니더버그 와인을 발견하게 되었다.

기쁜 마음에 니더버그 와인을 집어 오긴 했는데 과연 내 기억처럼 이 와인이 맛있을까 하는 의문이 있기는

하다.

 

정식 몇칭은 <니더버그 리릭>

가격은 15,900원이다.

니더버그 리릭 2018 의 구성이 Sauvignon Blanc 51%, Chenin Blanc 26%, Chardonnay 23% 이니까

아마도 비슷한 구성일 것이다.

 

* passion fruit, fresh-cut grass, citrus, crisp & generous.

* Exellent on its own or with seafood, salads with mild dressingsm mild Indian curries and Thai noodles.

 

오늘의 와인 친구는 대만선수산의 광어 세꼬시다.

 

국물이 필요할 것 같아서 급히 제조한 우동.

 

광어 세꼬시는 언제 먹어도 맛있지만 역시 겨울이 제철이다.

 

배추속과 싹쓰리 삼겹살에서 산 파김치.

 

회와 무침을 싸 먹으면 꿀맛.

 

내 과거의 기억이 맞기를 바라며 한 모금 마셔 봤는데 내가 기대한 바로 그맛이라서 좋았다.

상큼한 풀향과 맛으로 시작해서 살짝 단 여운이 남는 맛.

테스트를 마쳤으니 앞으로 니더버그 리릭이 보이면 무조건 구매각이다.

강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