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경기 여행 이야기

1211 북악산, 인왕산 종주 2

2013. 1. 27. 댓글 ​ 개
반응형

북악산을 내려오면 바로 나타나는 마을이 부암동이다.

저번에 첫 북악산- 인왕산 종주때는 이 마을이 뭔지 몰랐었다.

오늘 우리는 치어스에 가서 치맥을 먹고 힘내서 인왕산까지 오를 예정이다.

 

 

 

 

 

 간판 마저 희미해져 버리게 된 치어스 입구.(의도적으로 떼신건 아닌지?)

점심 때가 훌쩍 지난 시간임에도 우리는 기다려야만 했다.

 

 

 

 

 

 십여분 기다린 후에 입장하고 치킨과 맥주를 주문.

바삭한 치킨과 웻지 감자가 환상적이다. ㅋㅋㅋ

 

 

 

 

 

 맛있는 치맥을 먹고 가기 싫다는 아들을 겨우 설득해 인왕산 등산로로 접어 들었다.

 

 

 

 

 

 윤동주 시인의 언덕에 올라서 시 한편 읽어 보고...

 

 

 

 

 

 우리가 넘어온 북악산도 한번 바라 본다.

 

 

 

 

 

 몇년전 저기 보이는 정자에서 아들덕에 덜덜 떨면서 컵라면 먹던 기억이 새록 새록 떠오른다.

(식당에서 먹자고 했으나 아들이 끝내 컵라면을 고집했었었다)

 

 

 

 

 

 길을 건너 인왕산 등산로에 접어든다.

정상까지는 1킬로.

 

 

 

 

 

 길을 오른다.

 

 

 

 

 

 또 다시 나타나는 성벽이 정겹다.

 

 

 

 

 

여기도 산 아래 아기자기한 마을이 보인다.

 

 

 

 

 

 성벽 옆을 지나면서...

 

 

 

 

 

 성벽도 보고...

 

 

 

 

 

 눈앞에 펼쳐진 멋진 풍경도 본다.

 

 

 

 

 

 끝없이 펼쳐진 성벽의 모습이 멋지다.

 

 

 

 

 

 멀리 남산타워가 보인다.

 

 

 

 

 

 저 꼭대기가 정상인 모양이다.

 

 

 

 

 

 정상에 도착하니 멋진 풍광이 눈을 즐겁게 해 준다.

 

 

 

 

 

 아주머니 한분이 정상 바위에 올라서 계셨다.

 

 

 

 

 

 멋진 전망을 보면서 하산 할 시간.

 

 

 

 

 

 경사가 제법 된다.

 

 

 

 

 

 해는 뉘엇 뉘엇 저물가 가고...

 

 

 

 

 

우리는 하산을 서둘렀다.

 

 

또 한번의 북악산- 인왕산 종주.

그리 힘들지 않고도 멋진 경치를 볼 수 있는 아주 좋은 역사문화 탐방 코스가 아닌가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