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

0909 통영 다찌집 `통영다찌`

2009. 9. 22. 댓글 ​ 개
반응형

통영 까지 와서 다찌집을 안 들르기는 좀 억울하단 생각이 들어서 한번은 꼭 가리라 맘 먹고 있었다.

인터넷 검색을 해 봤는데 다찌집이 예전만 못 하다는 평도 많고, 추천할 만한데도 없다는 얘기도 많다.

결국 고민 끝에 명촌식당에 가기로 하고, 내비를 찍고 명촌식당에 갔는데, 명촌식당은 생선구이집으로 바뀌었다.

그래서 우리는 전망이 좋다는 '통영다찌'에 가기로 했다.

술 시키면 안주 따라 나오는 진정한 다찌집이라기 보다는 관광객에 코드가 맞춰진 다찌집이란 선입견을 가지고 찾아 갔는데,

생각한 것과 크게 다르진 않았다.

 

 

 

통영다찌 모습.

우리는 오만원짜리 한상을 시켰다.

술은 복분자 두병으로 결정하고 조금 기다리니 바로 음식이 나온다.

빨리 나와서 좋기는 한데.

 

 

 


 

음식 시킨지 몇 분후 바로 기본 음식이 나왔다.

 

 

 


 

소라, 바다가재(?).

소라 빼먹는 재미는 좀 있었다.

 

 

 

 

정체를 잘 알 수 없었던 생선조림, 너무 차갑고 질기고 맛도 별로 였다.

 

 

 


 

아마도 꼴뚜기 데친것 같다.

 

 

 


 

역시 정체를 알 수 없는(별로 알고 싶지 않은) 생선조림, 역시 차고 맛도 별로다.

 

 

 


 

밍밍한 두부와 콩나물 무침.

 

 

 


 

이건 톳인가?

조금 지나니 회무침과 회가 나온다.

 

 

 

 

전어인지 멸치인지 아니면 잡어인지 하여간 무침이 나오는데 먹을만 했다.

 

 

 


 

회가 나온다. 양이 너무 적지만 신선도는 괜찮은 편이었다.

이거 저거 먹고 있는데 간장게장이 나온다.

 

 

 

 

아이스 간장게장, 게는 살짝 냉동된 상태였고, 짜지도 않고 너무 맛있었다.

처음 먹어보는 맛이랄까.

마무리로 매운탕이 나왔다.

 

 

 

 

마무리로 나온 매운탕, 지금까지 먹어 본 매운탕 중 젤 맛이 없다고 생각되는 매운탕이다.

도대체 간이 하나도 안 되어 있다.

대체적으로 미리 조리된 상태의 음식이 나오는 분위기라서 기대에는 크게 못 미쳤다.

다음에 다시 다찌집을 찾는다면 관광객 상대의 다찌집 말고 현지인들이 많이 가는 분위기의 다찌집을 찾아가는게

좋을 듯 싶다.

이집은 비추!

 

 

* 이 위치는 정확하지 않다. 해원횟집의 위치를 표시해 본 것이다.

내 기억에 의존해 보면 맞는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