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상 여행 이야기

1605 지리산 1박 2일 (2): 장터목대피소에서 와인을 마시다.

2016. 6. 2. 댓글 ​ 개
반응형

배낭의 무게가 점점 더 느껴지긴 하는데 아직까진 갈만 하다.

 

 

 

 

장터목대피소까지는 2.7km.

 

 

 

 

 

이름모를 예쁜 들꽃도 만났다.

 

 

 

 

 

갑자기 나타난 너덜지대.

* 다른 분 블로그에서 보니 이곳을 '붉은 수수밭'이라고 부른다고 한다.

 

 

 

 

 

너덜지대에 있는 수많은 돌탑들.

 

 

 

 

 

너덜지대에 놓인 홈바위교 위에 서서.

 

 

 

 

 

아래를 내려다 보니 너덜지대가 제법 넓다.

 

 

 

 

 

유암폭포에 도착하였다.

 

 

 

 

 

작지만 아름다운 유암폭포.

내 카메라가 똑딱이지만 셔터 우선 모드에 놓고 셔터 속도를 느리게 해서 촬영해 보았다.

 

 

 

 

 

계곡물 소리를 들으면서 걷는 것은 너무나 상쾌하지만 계곡이 있다는 건 아직 정상(장터목 대피소)이 멀었다는 뜻이기도 하다. ㅠㅠ

 

 

 

 

 

암릉길도 만나고.

 

 

 

 

 

장터목대피소까지 0.8km.

 

 

 

 

 

장터목대피소에서 천왕봉 방향도 입산 제한 시간이 있다는 건 오늘 처음 알게 되었다.

 

 

 

 

 

그런데, 길이 만만치 않다.

 

 

 

 

 

알고 보니 800m 가 전부 깔딱고개 인 것이다.ㅠㅠ

 

 

 

 

 

장터목까지 500m 지점.

나는 이 지점에서 거의 탈진 상태가 되었다.

몇 발짝 걷고 쉬고, 몇 발짝 걷고 쉬고를 반복했다.

 

 

 

 

 

갑자기 비구름이 몰려 오고 바람이 불기 시작한다.

 

 

 

 

 

음수대에 도착하였다.

 

 

 

 

 

음수대에서 바라본 장터목대피소 식당.

 

 

 

 

 

왼쪽이 식당, 오른쪽이 대피소 건물.

 

 

 

 

 

오후 5시 20분경, 장터목 대피소에 도착 하였다.

대피소 도착하자 비바람이 거세다.

조금만 늦게 도착했더라면 아마도 비에 쫄딱 젖었을 것 같다.

 

*  12시 40분경 통천길 출발, 오후 5시 20분경 대피소 도착/ 4시간 40분 소요.

 

 

 

 

 

오늘의 만찬은 등심과 와인.

초절정 럭셔리 만찬의 결정판이다.

 

 

 

 

 

옆에 계시던 형님들에게 등심 구이를 나눠 드렸더니 보답으로 벌집 삼겹살을 주셨다.

역시 맛있게 흡입해 주시고, 형님들이 따라 주신 발렌타인도 맛있게 흡입.

박군이 이고 지고 온 와인 3병 클리어!

 

 

 

 

 

밤을 맞은 지리산의 바람이 거세다.(위 사진은 박군이 찍은 순간 포착, 바람에 날라가는 모자를 너무나 잘 포착하였다)

과연 오늘 밤 얼마나 큰 비가 내릴지 걱정이다.

대피소에 밤이 찾아오고 있다.

오후 9시, 대피소의 불이 꺼지고 나는 웬일인지 잠에 빠져 들었다.

원래 나는 예민해서 잠을 하나도 못 잘 각오를 하고 왔는데 말이다.

그만큼 내가 녹초가 된 모양이다.

어쨋건 대피소에서 자다 깨다를 반복하긴 했지만 그래도 밤을 꼴딱 새지는 않았으니 나에겐 성공적인 대피소 취침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