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디오 & 비디오 이야기

1710 헤드폰 앰프를 발굴하다.

2017. 12. 27. 댓글 ​ 개
반응형

요즘엔 새로 뭔가를 사기 보다는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을 재발견하려 하고 있다.

그런 마음을 가지고 서랍장을 뒤지다가 우연히 헤드폰 앰프를 하나 발견하였다.

 

 

 

 

이름도 모르고 성도 모르는 이 헤드폰 앰프는 언젠지도 모르는 과거에 내가 공제에 참여해서 받은 헤드폰 앰프다.

물건 받고 나서 거의 사용하지 않고 방치되었던 놈을 꺼내 보았다.

 

 

 

 

 

정면엔 왼쪽부터 볼륨, 라인 인, 헤드폰 순이다.

 

 

 

 

 

전원은 희안하게도 9V 전지를 사용한다.

 

 

 

 

 

측면엔 어댑터 단자가 있다.

 

 

 

 

 

연결을 위해 저가 수-수 케이블을 구입하였다.

 

 

 

 

 

스마트폰-> 헤드폰 앰프-> 헤드폰 순으로 연결.

소리를 들어보니 전반적으로 볼륨이 커졌고, 전 대역대가 두터워진 느낌이다.

단순히 아날로그 출력을 증폭한 거니 소리의 질의 향상을 기대할 순 없을 것이다.

그래도 전반적으로 음이 좀 더 단단해진 느낌을 받았다.

가질 것보다 가진 것을 더 소중히 여기고 싶다.

앞으로 이 헤드폰 앰프를 머리맡에 두고 음악을 자주 들으려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