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이야기

1907 캐논 강좌(프리미어 CC)+ 곰믹스 프로 연습하기

2019. 8. 21. 댓글 ​ 개
반응형

예전부터 동영상 편집에 관심이 있었다.

언젠간 한번 배워보고 싶었는데 마땅한 기회가 없던 차에 나같은 왕초보에 딱 어울리는 강좌가 있어서 신청하게 되었다.

 

 

바로 캐논 강좌 중 하나인데 총 세번의 강의가 예정되어 있다.

강좌 제목은 '나만의 영상 만들기 For 프리미어 CC'

 

 

 

나는 7월 4일, 11일, 18일 총 세번의 강좌를 빠짐없이 열심히 들었다.

 

 

 

나는 프리미어라는 프로그램을 본 적도 이번이 처음일 정도로 왕초보인데 다행히 선생님이 나같은 왕초보의 수준에

맞게 좋은 강의를 해 주셔서 이해 하는데 무리는 없었다.

 

 

 

3번의 강의를 통해 영상 편집의 왕기초는 이해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문제는 내가 프리미어라는 프로그램이 없다는데 있다.

내가 동영상 편집을 한달에 한번 할까 말까인데 매월 24,000원을 내고 정식 프로그램을 쓰는 것은 무리가 있다.

강의를 듣고 난 후에는 프로그램이 없으니 연습도 할 수가 없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가던 중 7월 28일 일요일이 되었고 나는 문득 강사님이 추천해준 무료 프로그램인 곰믹스라도 한번 연습해 봐야

겠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곰믹스는 두가지 버전이 있는데 나는 곰믹스 프로를 다운 받았다.

이 무료버전은 인코딩 시간이 10분으로 제한되어 있고, 워터마크가 삽입된다.

그 외 몇 가지 기능제한이 있는 것 같은데 나같은 왕초보 실습용으론 무리가 없을 것 같다.

추후 이 프로그램이 맘에 들면 유료로 전환하면 되는 것이다.(가격은 39,000원에 영구 이용가능)

다운 받은 후에 네이버 블로그 검색을 해 봤는데 상위의 블로그 글들은 죄다 광고들 뿐.

'곰믹스 프로를 초보 유튜버에게 추천' 따위의 자극적인 제목을 붙여 놓고 막상 들어가 보면 설치 하는 법 정도만 나와 있다.

정말 블로거지는 사회악 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다행히도 유튜브를 검색했더니 꽤 좋은 강의가 몇개 나왔다.

관련 유튜브 강의 두어개를 들으니 이 프로그램이 어느정도 이해가 된다.

내가 가지고 있던 짧은 동영상 파일 몇개를 샘플 삼아서 이리 저리 편집을 해 봤다.

하루종일 이 프로그램을 가지고 놀았더니 그래도 어느 정도 기본적인 편집에 대한 감이 잡히는 것 같다.

앞으로 기회가 될 때마다 짧은 영상이라도 편집을 해 봐서 나의 영상 편집 기술을 발전시키고 싶다.

이러다가 유튜브 편집자가 되는 건 아닌지. 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