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경기 여행 이야기

2310 철원, 연천 (3): 연천 은대리성에 가다

2023. 11. 1. 댓글 ​ 개
반응형

* 철원, 연천 (1)

https://coolnjazzylife.tistory.com/3936

* 철원, 연천 (2)

https://coolnjazzylife.tistory.com/3937

 

이제 우리는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연천 은대리성에 가기로 했다.

연천의 3성으로는 호로고루, 당포성, 은대리성이 있다.

호로고루와 당포성은 한번 방문한 적이 있는데 은대리성은 아직 가보질 못했다.

그러므로 오늘은 꼭 은대리성에 가야 하는 그런 날이다.

* 연천 3대성에 관한 자료

https://blog.naver.com/pobain/220075276658

 

[기자단 2주차] 연천 고구려 3대성(城)과 고분 - 이성복 기자

연천 고구려 3대성(城)과 고분       연천의 문화재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

blog.naver.com

 

 

 

 

연천군보건의료원에 주차를 하고 오후 4시경 은대리성 입구에 도착하였다.

은대리성은 동벽, 남벽, 북벽의 세개의 벽이 있다.

 

은대리성에 관한 설명.

 

동벽에 관한 설명.

 

은대리성에 들어서자 마자 와~ 하는 감탄이 절로 나왔다.

이 멋진 공간에 우리 둘 뿐이라니.

 

동벽.

 

왼쪽에 남벽, 오른쪽에 동벽.

 

남벽.

 

동벽의 모습.

 

남벽 너머에 기가 막힌 경치가 숨겨져 있다.

맵을 보니 이 강은 한탄강.

강 너머 모래사장의 경치가 기가 막히다.

 

여기서 사진을 여러장 찍었다.

 

전망대 가는 길.

 

저 멀리 보이는 게 동벽.

 

삼형제 바위 전설.

 

역광이어서 삼형제 바위를 볼 수는 없었다.

 

오른쪽 편의 강은 차탄천.

 

은대리성을 떠나기 전 이 멋진 모습을 다시 한번 바라 봤다.

아까 봤던 한탄강 너머 모래사장에 한번 찾아가 보기로 했다.

 

차 한대가 겨우 다닐 수 있는 은미교 근처에 주차를 했다.

* 은미교는 네이버 맵에 나온다.

 

은미교에서 바라 본 오른쪽편- 은대리성이 있는 방향.

 

은미교에서 바라 본 왼쪽편- 저 멀리 차박하는 차들이 많이 보인다.

 

은미교를 건너 오른쪽길을 따라 가 본다.

 

아까 은대리성에서 봤던 모래사장과 차량들.

 

세월을 낚는 낚시꾼.

은미교에서 본 차박 차량이 많은 곳이 어딘지 궁금했다.

맵을 찾아 보니 한탄강관광지라는 곳이다.

마지막으로 그곳에 가 보기로 했다.

 

오후 5시경 한탄강 관광지에 도착 & 주차.

한탄강 관광지는 캐라반, 캐빈하우스, 자동차야영장을 갖춘 오토갬핑장이었다.

 

일요일 저녁에도 차박 하는 분들은 과연 어떤 분들일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잠시 강변으로 내려가 보기로.

 

오리배 타고 견지 낚시를 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을 기약해 보자.

이로써 철원, 연천 당일 여행을 무사히 마쳤다.

 

기회가 된다면

1. 한탄강 주변에서 캠핑이나 글램핑을 해 보고 싶다.

2. 한탄강에서 견지 낚시를 해 보고 싶다.

3. 당포성에서 쏟아지는 별을 보고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