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 여행 이야기

1309 제주 2일: 높은오름

2013. 11. 6. 댓글 ​ 개
반응형

몸은 살짝 피곤했지만 우리는 한개의 오름을 더 오르기로 했다.

다음 목적지는 높은오름이다.

내비게이션을 켜고 차를 몰았다.

 

 

 

 

 

 내비게이션을 이곳을 안내 해 주었다.

 

 

 

 

 

 표고가 405m 로서 구자읍 40개의 오름 중 가장 높은 오름이라고 한다.

오름 표지판 뒤로 진입해 보았는데 길이 없다.

스마트폰 검색을 해보니 구좌공설공원묘지가 입구라고 한다.

이젠 내비게이션도 못 믿겠고, 표지판도 못 믿겠다.

 

 

 

 

 

 다시 구좌공설묘지로 설정을 하고 차를 몰았다.

약간 헤매다가 오후 4시경, 공설묘지 입구에 도착하였다.

여기가 등산로 입구라는 표지는 하나도 없다. 주변에 계신 분에게 물어보니 이곳이 등산로가 맞다고 한다.

아직 오름에 대한 표지판은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은 것이 많다는 걸 느꼈다.

 

 

 

 

 

 꽤 가파른 나무 계단으로 시작된다.

 

 

 

 

 

 다행히 아들이 군소리 없이 잘 올라 준다.

 

 

 

 

 

 봉우리 하나를 넘었지만 또 하나의 봉우리가 우릴 맞이한다.

괜히 높은오름이란 이름이 붙은게 아니구나.

 

 

 

 

 

 오르는 길에 예쁜 꽃무릇을 만났다.

마눌님한테 꽃무릇이랑 상서화가 같은 것이라고 알려 주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다른 꽃이었다.

 

 

 

 

 

 마지막 스퍼트를 올리는 아들.

 

 

 

 

 

 분화구 형태의 오름이었다.

산불 감시 초소를 지나 반시계 방향으로 돌면 될 것 같다.

 

 

 

 

 

 외로이 놓여 있는 산불 감시 초소. 물론 안엔 아무도 없었다.

이 넓은 오름에도 우리 가족밖에 다른 사람은 없다.

 

 

 

 

 

 정상에는 현무암 돌담에 둘러 싸인 무덤이 있었다.

무덤도 자연속의 일부로 동화된 모습이다.

 

 

 

 

 

 이제 반시계 방향으로 한바퀴 돌아보자.

 

 

 

 

 

 구좌읍에서 가장 높은 오름이란 명성대로 수많은 오름을 발아래에 내려다 볼 수 있었다.

 

 

 

 

 

 끊임없이 이어지는 오름, 오름들.

 

 

 

 

 

 분화구 안에는 말이 살고 있었다.

 

 

 

 

 

 당연히 등산로 곳곳에 말똥이 있다.

 

 

 

 

 

 저 멀리 풍광 한번 봐 준다.

눈이 시원해 진다.

 

 

 

 

 

 자유롭게 방목한 말들.

그들의 자유가 오히려 부럽다.

 

 

 

 

 

 수 많은 오름들이 눈을 즐겁게 해 준다.

 

 

 

 

 

 멀리 풍력 발전소가 풍경을 더 이국적으로 만들어 준다.

 

 

 

 

 

 이제 하산할 시간이다.

급경사의 등산로를 무사히 내려왔다.

이로써 오늘의 오름 탐방은 막을 내렸다.

오늘 우리는 3개의 오름을 올랐다.(알오름, 아부오름, 높은오름)

3개의 오름 모두 제 각각의 개성을 뽐내고 그 자리를 묵묵히 지키고 있는 것이다.

이제는 차를 몰아 형네집으로 향한다.

 

 

 

 

 

 오늘 저녁은 이웃집 분들과 같이 먹는다고 한다.

국수와 떡 그리고 제주 막걸리와 함께 제주의 밤을 불태운다.

 

 

 

 

 

유쾌한 대화가 오가고 제주의 밤은 그리 깊어가나 보다.

 

반응형

'제주 여행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309 제주 3일: 이달봉  (0) 2013.11.06
1309 제주 3일: 새별오름  (0) 2013.11.06
1309 제주 2일: 아부오름  (0) 2013.11.06
1309 제주 2일: 알오름  (2) 2013.11.06
1309 제주 1일: 어승생악  (0) 2013.11.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