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 여행 이야기

0804 정선여행 1: 오대천,백석폭포,정선면옥,정선오일장

2008. 4. 14. 댓글 ​ 개
반응형

4월 9일 선거일에 풀 근무를 하고 토요일을 쉬기로 했다.

원래 고창에 갈까 했는데, 고창은 다음으로 미루고 정선으로 행선지를 변경 하였다.

숙소는 하이원 리조트로 정했다.

4월 12일 아침 일찍 서울을 출발하였다.

 

 

 

 

 




진부 ic를 나오자 만나는 59번 국도...

오대천을 따라 난 국도, 친절한 여행책 저자는 너무 아름다워서 눈물을 흘렸다고 하는데 눈물이 나올 정도는 아니지만

산속 계곡을 따라 뚫린 길은 멋졌다.

 

 

 

 

 



 

 




59번 국도를 따라 가다가 만난 백석폭포...여행 책자에서도 못 본 멋진 폭포이다. 산 꼭대기에서 물이 흘러 내린다.

* 나중에 저 폭포가 인공폭포라는 걸 알게 되었다.

 

우리는 정선읍내에 진입하였다. 우선 점심을 먹기로 했다.

 



정선면옥의 장칼국수...어머니가 해주신 맛과 비슷하다. ㅋㅋ 사실 2프로 더 맛있기도.

 

맛있는 식사를 마치고 우리는 정선 오일장 구경을 하기로 했다. 운 좋게 장날이 여행날짜와 겹쳤다.

 

장입구에서 만난 장독대...

 

 

 



울 아들이 고른 슈팅바쿠간 양말...천원이다.

 

 

 



생각보단 말끔히 정돈된 시장풍경...아마 상설시장인듯.

 

 

 


 

 




한쪽에선 돼지족발을 삶고 있었다. 황기족발이 유명하던데 맛을 보진 못했다.

 

 

 



한쪽에선 돼지머리를 팔고 있었다.

 

 

 




여러가지 재밌는 물건들이 있었다. 짚신, 낫, 호미, 새총 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