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경기 여행 이야기

2312 수락산 영원암 눈꽃 산행

2024. 1. 3. 댓글 ​ 개
반응형

오늘은 12월 30일 토요일.

아침에 출근 준비 중 밖을 내다 보니 폭설이 내리고 있다.

급한 마음에 일단 등산화와 아이젠은 준비했지만 등산복까지는 미쳐 챙기지는 못했다.

오전 근무를 마치고 난 후에도 눈은 그칠줄을 모르고 계속 나부끼고 있다.

이런 날 산에 가지 않는 것은 분명 후회할 일이 될 것이다.

어딜갈까 고민 하다가 내가 좋아하는 사찰인 수락산 영원암까지 오르기로 했다.

 

 

 

 

오후 1시 15분경 벽운계곡 입구에 들어섰다.

* 수락산 역 입구에 있는 길거리 음식점에서 어묵 두개를 먹고 김밥 한줄을 포장했다.

 

이런 날 저런 곳에서 막걸리 한잔 해야 하는데.

 

벽운계곡은 설국이 되었다.

 

눈꽃을 보면서 부지런히 걷는다.

 

이런 폭설이 내린게 언제 였는지도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여기서 영원암 방향으로.

인적이 드물고 고즈넉해서 좋긴 한데 문제는 사람이 너무 안 다녀서 눈이 너무 많이 쌓여 있고 길도 희미하다는 

것이다.

 

이길은 잘 안다고 생각했는데 이쯤에서 알바를 했다.

 

비석처럼 생긴 바위를 만났다.

 

그런데 갑자기 불심각이 나왔다.

나는 이쪽 길로 오르려 한게 아닌데 내가 원했던 길이 아닌데로 왔다.

* 내가 오르려한 길보다 이쪽길이 더 험하다.

 

불심각 위쪽에 이전에는 못 본 건물이 하나 더 보인다.

 

올라가 보니 산웅각이라고 적혀있다.

누군가의 블로그에서 이 건물의 정체를 본 기억이 있다.

아마도 이전 방문 때 이 건물을 못 본 것은 나무에 가려서 일 것이다.

 

불심각에서 구암샘에 이르는 길은 경사가 심해서 겨우 올라올 수 있었다.

나는 이 구간에서 꽤 많은 에너지를 소모했다.

 

오후 2시 반경 영원암에 도착.

 

익숙한 풍경이 눈에 들어온다.

 

아무도 없는 고즈넉한 사찰 영원암에 드디어 도착했다.

 

위 사진 가운데가 영산전, 오른쪽이 나한전.

 

나한전에 들러 잠시 예를 표했다.

여기서 나는 가족의 건강과 세계의 평화를 빌었다.

물론 나를 위한 기도도 한 스푼 얹었다.

 

바로 이 풍경이 보고 싶어서 힘든 산행을 했던 것이다.

 

* 눈 내리는 영원암 동영상

 

최고의 공간에서 먹는 김밥의 맛이란.

 

그렇게 나는 이곳에 잠시 머물렀다.

오래 머물고 싶었지만 눈이 계속 내리니 하산을 서둘러야 했다.

 

하산은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안전한 길로 하기로 했다.

나는 노원골쪽 길로 내려가기로 했다.

 

다행히 이쪽길은 길도 명확하고 사람들도 꽤 다니고 있어 길을 헤맬 염려가 없다.

 

눈 덮힌 석장승을 만났다.

 

오후 3시 20분경 노원골(수락산 먹자골목)에서 산행 종료.

눈과 함께한 멋진 산행이었다.

* 이 날 나는 왜 등산복을 입어야 하는지 깨달았다.

산에 오를 때는 너무 더웠는데 하산할 때는 땀이 얼어 추위에 시달려야 했다.
결국 산행 후 나는 약하게 앓고 있던 목감기가 더 심해졌다.

반응형

댓글